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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6] Back Projection and Depth EstimationMultiple View Geometry 2021. 4. 14. 15:53
본 포스트는 학습한 것을 정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해당 포스트의 내용 및 그림, 수식 등은 'Multiple View Geometry in Computer Vision' 책을 참고하였습니다.
(1) Back projection of points to ray
Image plane상에 point x가 주어졌을 때 이 점으로 투영되는 ray는 P의 pseudo-inverse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다.
P+=PT(PPT)−1 , PP+=I
P(P+x)=x ⇔ P+x lies on the ray
Ray : X(λ)=P+x+λC
Finite camera의 경우에는 P=KR[I|−˜C]=[M|p4] 이므로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도 있다.
˜C=−M−1p4
X(μ)=μ[M−1x0]+[−M−1p41]=[M−1(μx−p4)1]
(2) Depth estimation
Depth estimation Camera center에서 어떤 점 X 까지의 depth는 다음과 같다.
depth(X;P)=(˜X−˜C)(m3) where m3 : third row of M
w=(PX)3=(M(˜X−˜C))3=(˜X−˜C)(m3)
depth(X;P)=sign(det(M))w||m3||
이 때 부호는 world coordinate에서 camera coordinate로의 변환 시 R의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.
실제로는 w의 값을 알 수 없으므로 한 장의 이미지로부터 depth를 추정 하는것은 불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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