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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16] Back Projection and Depth Estimation
    Multiple View Geometry 2021. 4. 14. 15:53

    본 포스트는 학습한 것을 정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해당 포스트의 내용 및 그림, 수식 등은 'Multiple View Geometry in Computer Vision' 책을 참고하였습니다. 

     

    (1) Back projection of points to ray

     

    Image plane상에 point x가 주어졌을 때 이 점으로 투영되는 ray는 P의 pseudo-inverse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다.

     

    P+=PT(PPT)1 ,  PP+=I

    P(P+x)=x  P+x  lies on the ray

    Ray : X(λ)=P+x+λC

     

    Finite camera의 경우에는 P=KR[I|˜C]=[M|p4] 이므로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도 있다.

     

    ˜C=M1p4

    X(μ)=μ[M1x0]+[M1p41]=[M1(μxp4)1]

     

    (2) Depth estimation

     

    Depth estimation

    Camera center에서 어떤 점 X 까지의 depth는 다음과 같다.

     

    depth(X;P)=(˜X˜C)(m3)  where  m3 : third row of M

     

    w=(PX)3=(M(˜X˜C))3=(˜X˜C)(m3)

     

    depth(X;P)=sign(det(M))w||m3||

     

    이 때 부호는 world coordinate에서 camera coordinate로의 변환 시 R의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.

     

    실제로는 w의 값을 알 수 없으므로 한 장의 이미지로부터 depth를 추정 하는것은 불가능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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